포항동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즐거운 여름방학식

유․초연계 방송으로 하나된 이색적인 여름방학식

김규태 기자

작성 2020.08.11 10:07 수정 2020.08.11 11:49
[포항동부초병설] 포항동부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즐거운 여름 방학식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김규태 기자] 코로나 19로 면대면 상황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하여 포항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유섭)은 유치원 방송시설을 재정비하여 포항동부초등학교와 연계하여 즐거운 여름방학식을 방송으로 실시했다.
 
포항동부 교육공동체가 하나된 즐거운 여름방학식은 한 학기 동안에 이루어졌던 초등학교 생활 및 유치원 누리교육과정에 따른 놀이영상을 유치원 및 초등 교원, 학생, 유아들이 함께 시청하면서 유․초연계 교육을 위한 중요한 디딤돌을 마련했으며 한 학기를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임유섭 원장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상황속에서 방송으로 유치원 원아 및 학생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름방학생활을 위한 당부와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아울러 텔레비전 속 화면과 소리로 여름방학식을 접하게 된 유아들은 평소 친근한 원장 선생님과 언니, 오빠들의 등장에 신기해했고, 방송으로 만나는 이색 여름방학식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름방학식 마지막 순서로 유아들은 안전한 물놀이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했으며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방학을 보내겠다고 다짐했다. 방학식을 마친 후 선생님과 유아들은 한 학기를 마친 소감을 서로 나누고 원장선생님과 힘찬 파이팅을 외치며 건강한 2학기를 기대했다.

김규태기자 gos6309@hanmail.net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김규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