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입주기업 지원 특화설계 제공

이호진 기자

작성 2020.02.28 19:06 수정 2020.02.28 19:07

하남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입주기업 지원 특화설계 제공


우수한 입지, 입주기업 지원 특화설계 제공하는 하남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주목 받고 있다.

이곳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는 미사강변도시 내 자족시설 1-2, 2블록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4층~지상10층 연면적 약 10만평에 이르는 강남 대규모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섹션오피스 1173실, 기숙사 392실, 근린생활시설 398실, 대규모 운동시설 1실로 구성된다.

특히 오는 4월, 지하철 5호선 연장으로 미사역 개통이 최종 확정되고, 9호선 강일~미사 구간 연장의 본격 추진되는 등 풍부한 교통호재도 자랑거리다. 아울러 경기 구리시를 출발, 서울 강동구와 하남시를 거쳐 세종시까지 이어지는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오는 2022년 개통예정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사업지는 직선거리로 잠실역이 10km거리에 위치해 있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며, 올림픽대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이 연결되는 미사IC 바로 앞에 있고, 서울외곽순환도로로 통하는 상일IC도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확보해 근무자들의 출퇴근 및 상업시설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유입에도 효과적이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는 자체 대형규모의 생활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2286대의 주차공간 확보와 정원 210명의 어린이집이 1층과 2층 입점 확정되었으며, 연30만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는 초대형 스포츠 테마파크도 지하1층과 지하2층에 입점하여 실입주 기업들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주변 환경 또한 주목 할만하다. 하남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주변에는 한강과 대형공원들이 인접해 있다. 스카이폴리스가 위치한 자족시설 1-1, 2블록은 수변데크, 숲속 놀이터, 잔디광장, 종합운동시설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약 39만6694㎡규모의 미사한강공원과 한강이 가까워 상층부에서는 북쪽으로 한강과 공원을 동쪽으로는 한강과 조정경기장 조망이 가능하다.

더불어 기업 선호도 높은 섹션 오피스 형태로 공급된다는 사실도 주목해 볼만하다. 불필요한 공간을 줄여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한 섹션오피스는 업무 환경과 규모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 분할 및 조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 니즈를 수용할 수 있다. 또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으로 가격에 대한 부담이 적고, 향후 환금성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하남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분양관계자는 "업무와 주거, 쇼핑을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상업시설(398실)까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주변 지식산업센터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고 전하면서 "지식산업센터에 근무하는 직장인 수요는 물론, 기숙사 거주 인원 및 인근 미사강변도시 내 11만여명의 배후수요까지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향후 미사강변도시를 대표하는 새로운 중심상업시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하남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는 전매제한이나 청약규제, 부동산 대출규제 등에서 자유로우며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대출 90%까지 확대 및 이자혜택 등으로 틈새시장으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식산업센터뉴스 / 편집장 이호진(tedi71@hanmail.net)​


Copyrights ⓒ 미래에너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호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지식산업센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