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이초등학교 꿈키움 동아리 활동 주간 운영

싱싱 꿈의 나래, 활짝 펼쳐요

대이초등학교(교장 차영하)

입력시간 : 2019-12-09 19:55:37 , 최종수정 : 2019-12-09 19:55:37, 이동훈 기자
꿈키움 동아리 활동
꿈키움 동아리 활동


대이초등학교(교장 차영하)는 12월 2일(월) ~ 6일(금)까지 전교생은 「싱싱 꿈의 나래, 활짝 펼쳐요」꿈키움 동아리 활동 주간을 마련하였다. 창의적 체험활동, 교과 활동과 연계하여 학년별 진로체험으로 마련한 것으로 저학년은 진로인식, 고학년은 진로탐색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였다. 



각 학년마다 학년 특성과 학급특색에 맞게 다양한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자신이 잘 하는 것 살피기, 친구의 잘하는 점 찾아 칭찬하기, 다양한 직업의 세계 탐색, 미래 유망직종 알아보기, 관심 있는 직업 조사, 직업을 가지기 위한 방법 탐구 등을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 스스로 꿈과 끼를 발견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구체화하고 현실화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활동에 참가한 4학년 학생들은 내가 알지 못했던 직업들이 많아서 신기했다, 세상에는 꼭 필요한 직업들이 참 많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하고 싶은 직업과 미래 유망직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미래에너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