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초, 도시문화체험학습 실시

연안초등학교(교장 김현숙)

입력시간 : 2019-10-18 11:29:54 , 최종수정 : 2019-10-18 11:29:54, 이동훈 기자
도시문화체험학습
도시문화체험학습


연안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10월 16일(수) 전교생(32명)을 대상으로 울산 삼산동 및 동구 일대에서 농어촌 지역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 경험을 위한 ‘도시문화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체험은 ‘울산시립도서관 방문’과 ‘서점에서의 1인 1권 책구입’을 통하여 책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활동부터 시작됐다.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직접 고르는 아이들은 눈은 호기심과 기쁨으로 반짝거렸다.



이후 송림이 우거진 산책길과 아름다운 해상공원으로 이루어진 대왕암 일대를 거닐며 문무왕과 그의 왕비에 관련된 역사적 사실에 대해 알아보았고, 끝으로 울산대교 전망대에 들러 다양한 VR 체험과 울산의 전망을 한 눈에 담아보며 체험활동을 마무리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스스로 책을 사본 경험이 없었는데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내가 직접 책을 고르고 친구들과 그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시립도서관 방문, VR체험 등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정말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도시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문화적 소양능력을 기를 수 있었으며, 도시지역 학생들에 비해 자주 경험하지 못했던 여러 문화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Copyrights ⓒ 미래에너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