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의 날 운영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전태영 교육지원과장

입력시간 : 2019-07-18 11:29:23 , 최종수정 : 2019-12-04 15:57:16, 이동훈 기자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Wee센터는 경주경찰서 및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7월 17일 수요일 18시부터 21시까지 경주 시내 중앙상가 일원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의날을 운영하였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 협의체는 경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경주경찰서, 경주Wee센터가 학업중단, 가출 등의 사유로 학교 안정망을 벗어난 학교 밖 청소년을 보호하고 학업복귀를 유도하며, 비행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월 둘째 주 수요일 학업중단 예방의날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과 더 많이 접촉하기 위해 저녁시간대에서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 시내 중앙상가 일원에서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학업중단 학생 및 여러가지 어려움으로 학업중단위기에 놓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교육 및 홍보를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에 복귀할 수 있게 돕고 더불어 거리상담, 간이 설문지검사 등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에게 정서적 지원을 제공했다.    

   

경주교육지원청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청소년들에게 다가 올 자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며 적극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서는 여러 유관기관들이 합동하여 청소년들의 삶의 안정망이 될 수 있도록 애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미래에너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