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 드론(코딩-촬영-콘텐츠) 프로그램 운영

드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창의융합적 인재 양성

포항고등학교(학교장 김용국)

입력시간 : 2019-05-20 09:39:57 , 최종수정 : 2019-05-20 09:39:57, 이동훈 기자
드론(코딩-촬영-콘텐츠) 프로그램
드론(코딩-촬영-콘텐츠) 프로그램
드론(코딩-촬영-콘텐츠) 프로그램
드론(코딩-촬영-콘텐츠) 프로그램


포항고등학교(학교장 김용국)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드론(코딩­촬영­콘텐츠)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경북드론콘텐츠협회에 프로그램을 요청하여 5/11(토), 5/12(일), 5/18(토) 3일에 걸쳐 실시하였으며, 총 15차시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드론(코딩­촬영­콘텐츠)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이며, 향후 미래 먹거리 산업의 핵심 키워드이다. 이 외에 코딩 및 촬영기법을 드론에 적용하여 산업뿐만 아니라 드론과 예술의 융합적 측면을 함께 고려하였다. 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드론 역량 외에 관련 소프트웨어(SW)역량 강화가 이루어졌다.



5/11(토)에는 드론에 관련한 기초 지식과 조종법을 교육하고, 드론을 실제로 구동 시킬 때 행정적으로 고려해야 할 항공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드론이 현재 사용되고 있는 범위와 한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5/12(일)에는 드론을 조정하는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에 한 학생은 흥미로운 눈빛으로 자신이 드론을 실시간으로는 조정해 보았지만, 이동경로를 미리 프로그래밍한 뒤, 입력된 경로에 따라 움직이는 것은 처음 배운다고 하였다. 이 날 직진, 좌회전, 반대방향으로의 회전, 뒤집기까지의 다양한 방법의 드론 조정을 학생들 자신의 성향에 맞게 프로그래밍하면서 창의융합적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5/18(토)에는 드론 영상촬영 및 콘텐츠 제작 실습을 실시하였다. 드론에 기본 장착되어 있는 액션캠을 이용하여 드론 영상을 실시간으로 촬영하고, 이를 더 박진감 넘치는 영상으로 편집 및 제작하는 실습을 수행하였다. 이로 인해 학생들이 평소 영상을 제작할 때 몰랐던 영상 편집 기술이나, 콘텐츠 제작 방법에 대해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Copyrights ⓒ 미래에너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