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도시인프라 정책연구원 창립총회가 2019년 4월 30일 송파여성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이 창립총회에서 초대 이사장으로 강감창 전 서울시의회 부의장이 선출되었다.

입력시간 : 2019-05-08 10:26:56 , 최종수정 : 2019-05-08 10:39:59, 서신석 기자



[ 초대 이사장 강감창 전서울시의회 부의장] 


사단법인 도시인프라 정책연구원 창립총회가 2019430일 송파여성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이 창립총회에서 초대 이사장으로 강감창 전 서울시의회 부의장이 선출 되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회원 113명중 10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창립총회가 진행이 되었으며, 정관심의확정, 의장 선출, 2019년 사업계획 등 도시인프라 정책연구원이 앞으로 추진해야할 7건의 안건 심의가 이루어졌다.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강감창 이사장은 취임 인사말에서 도시인프라 정책연구원은 도시인프라 시설의 유지관리, 도시의 안전 등 도시인프라 정책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최적화되는 미래도시의 정책을 제안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설립취지로 삼고 있다.”라고 본 연구원의 설립 취지에 대하여 말을 하였다.

 

또한 이사장은 비영리법인 도시인프라 정책연구원의 운영방향에 대하여 이 도시의 미래가치를 담아내는 정책 수립과 공공기능에 기여하는 정책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강감창 이사장] 

 

강감창 이사장으로 건축사출신으로 서울시의회에서 부의장을 역임한 3선출신의 전직시의원으로, 서울시 건축위원회 위원,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위원, 서울시의회 건설위원회 위원장 등 도시인프라 분야의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앞으로, 도시인프라 연구원 발족을 주도해온 발기인들인 강감창 건축사를 비롯해 김민석 기획가, 김영훈 IT전문가, 김은지 박사, 김정용 기술사 등의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포진된 정책연구원의 다양한 도시정책 제안에 대한 기대를 해본다.

 


Copyrights ⓒ 미래에너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신석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지식산업센터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